언론보도

[대경일보] 경북과학대, 지역농가 소득 증대 적극 지원

보도일자 2021-07-06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경북과학대, 지역농가 소득 증대 적극 지원


경북과학대학교는 지난달 25일과 30일 대학 내 종합실습관에서 ‘2021년 경북농민사관학교

신규 교육 과정의 하나인 ‘식초 제조 및 상품화 과정’ 학습조직체 식초연구반’ 교육 프로그램 개최.



‘식초 제조 상품화 과정’ 수료생 위한 학습조직체 운영

경북과학대학교는 지난달 25일과 30일 대학 내 종합실습관에서 '2021년 학습조직체 식초연구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교육 대상은 지난해 경북농민사관학교 신규 교육 과정의 하나인 '식초 제조 및 상품화 과정' 1기 수료생 20명이다. 이번 교육은 수료생들의 실질적인 농가 소득 증대를 돕기 위해 경북도 지원으로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이화주 만들기'과 '발효식초를 이용한 베이커리 제품 개발'을 주제로 이론과 실습이 진행됐다.


이명희 책임교수(산학협력단장)는 "'식초 제조 및 상품화 과정' 1기 교육생들은 수료 후에도 대학과 정보를 공유하면서 식초 상품화로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며 "교육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농가 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수료생들과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경북과학대 스마트팜식품과는 경북농민사관학교의 '식초 제조 및 상품화 과정'을 운영, 지난해 1기 교육생 24명을 배출한데 이어 올해 2기 교육생 25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면서 발효 식품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출처] 대경일보 http://www.dk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337932